커뮤니티 숙련된 전문의가 최선의 방법을 찾아 치료해드립니다.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PRP시술]골프엘보/테니스엘보 치료를 위한 '신의료기술'
2020-07-31 14:39
작성자 : 라본병원
조회 : 2004
첨부파일 : 2개



"팔꿈치 통증의 대표질환"

팔꿈치 통증으로 병원을 찾아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PRP시술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겁니다.

PRP시술은 골프엘보/테니스엘보 통증 치료에 쓰이는 "신의료기술" 시술법입니다.

여러 스포츠스타나 연예인등이 PRP주사 시술을 받고 빠르게 복귀하거나 효과를 보았다고하여 사람들에게 알려진 주사치료이기도 합니다.

골프엘보, 테니스엘보 등 운동명칭으로 표현되어 운동관련으로만 한정하기 쉬우나, 모든 사람들에게 포괄적인 의미의 팔꿈치 통증이 생길 수 있기에, 특정인에게만 발생되는 것은 아닙니다.

팔꿈치의 안쪽과 바깥쪽 뼈에 있는 힘줄과 인대에 손상이 발생되어, 통증을 유발하고,  팔을 쓰지 못하는 것으로,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거나 장시간 또는 잦은 컴퓨터사용을 하는 분들에게서 많이 보입니다.


"PRP 시술법이란??"


PRP는 '자가 혈소판 풍부 혈장'의 줄임말로, 정상 혈액보다 혈소판이 3~5배가량 농축되어 있는 혈장을 이용하여, 환자의 병변 주위에 주입하여 손상된 힘줄이 재생(또는 회복)되는 효과가 있는 시술법입니다..


다시말해, 본인의 혈액을 일정량 추출하여 특수장비를 이용해 혈장을 분리하고, 통증이 있는 부위에 주사로 주입하는 시술입니다.

여타 스테로이드 주사와는 달리, 전문의의 의료적 치료판단에 따라 여러차례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혈액을 이용한 시술법이기에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는 치료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술에 30분정도 소요되며, 환자에 따라 예후가 조금씩은 상이하나 통상적으로 시술 후 1~4시간 뒤부터는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시술 후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팔꿈치에 무리가되는 활동을 많이 할 경우 뻐근한 느낌이나 일정 통증이 발생될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의 "신의료기술"이지만, 모든 관절질환을 해결하는 것은 아니니, 시술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시고 시술받으시길 바랍니다.